기독교학 심화과정 온라인 수업

입학문의
작성자
신선희
작성일
2023-07-15 20:52
조회
247
안녕하세요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신선희라고 합니다.
저는 시애틀 타코마에 있는 faith international university 에서 종교학 학사를 취득했고, 기독교 상담학 9학기중 6학기, 신학 9학기중 3학기를 수료했습니다. 아틀란타로 이사를 오고 사정상 학업을 계속할 수가 없게 되어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이도 있고 학위를 취득할 생각은 없지만 신학에 대해 계속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 시간될 때마다 온라인 수업을 하나씩 들었으면 하는데 가능한지요...
기독교학 심화과정은 해외 거주자에게 온라인 동영상을 제공한다는데 혹 동영상만 구매가 가능한지 여쭙니다.
정확하게는 과제나 공부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일 수가 없어서 동영상만을 제공받을 수가 있는지 여쭙니다.
전체 1

  • 2023-07-17 15:54
    안녕하세요, 신선희 선생님.
    먼저 기독연구원 느헤미야에서 제공해 드리는 '기독교학 심화과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홈페이지의 과정소개란에서 찾아볼 수 있으신 것처럼, 기독교학 심화과정은 느헤미야에서 제공하는 기독교학 입문과정 혹은 타 기관에서 기초적인 신학교육 과정을 받으신 분들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종교학 학사를 이미 취득하셨다고 하셨으니 심화과정을 수강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또 기독교학 심화과정은 zoom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이 되지만, 교수님과 학생분들의 실시간 참여로 운영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동영상만 따로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아시다시피 해외에 계신 분들은 실시간 참여가 어렵기 때문에 해당 학생분들에 한하여 줌에서 녹화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는 링크를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이 부분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2학기에 모집하는 심화과정에 지원하신 후, 선생님의 해외거주 상황과 함께 영상 링크를 요청해주시면 원활하게 수강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독교학 입문과정과 심화과정 모두 과제나 사전 공부가 과도하게 많이 요구되는 강의들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도 걱정하실 것이 없을 것 같아요.

    먼 타국에서도 신앙에 대해 고민하시는 마음 잊지 마시고, 끝까지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